하치코(라스트오리진)
개요
성벽(城壁)의 하치코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게임 라스트오리진의 S급 중장형 보호기 바이오로이드이다. 미뜨파이 드실래오?
컴패니언 시리즈 소속으로, 기본적으로 개(+늑대) 수인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름은 일본의 유명한 충견 하치(충견 하치 공)에서 따 온 것으로, -공 을 뜻하는 -코 까지 이름으로 가져온 모습이다. 일본에서는 -코 가 이름에서 일반적으로 子로 쓰이기에 딱히 부자연스러울 것도 없다.
앞에 붙는 성벽은 구 영칭 Hachiko of Castling 에서 보아 (현재 영칭은 그냥 Hachiko 이다.) 방어, 막는다는 의미인 듯 하다. 보호기이므로 적절한 명칭.
신체 나이는 15세로 컴패니언 중에선 가장 어리다.
상세
CS 페로와 마찬가지로 동물 유전자 합성을 통해 만들어진 바이오로이드이며 경호를 위해 만들어진 컴패니언 시리즈의 일환이다. 기존 캐릭터별 자기소개와 설정에는 정확하게 언급이 없었으나 자매기인 펜리르의 자기소개를 보면 늑대 유전자와 개의 유전자를 혼합해 만든 것으로 추정된다. 엄연히 경호원인 만큼 일정 이상의 전투력이 필요해서 늑대의 인자도 사용했지만 친화력과 주인을 따르는 성품을 위해 개의 유전자를 섞어넣은 듯하다.
페로와 마찬가지로 기본은 경호원이지만 메이드이기도 해서 가사도 담당할 수 있는 모양이나, 하나같이 묘하게 나사 빠진 구석이 많은 컴패니언 시리즈답게 자기가 만들 줄 아는 건 미트파이 밖에 없고, 만드는 것도 미트파이 밖에 없으며 심지어 뭘 어떻게 만들어도 결국은 미트파이가 된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완벽히 기승전미트파이인 수준. 사실 미트파이가 만들기 쉬운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이는 요리실력보다는 지식의 문제인 듯. 그래도 소완 등 요리를 할 수 있는 바이오로이드들을 통해 가르침을 받으면서 전보다는 요리할 수 있는 음식 가짓수가 늘어난 모양이다. 배울 경우 비프 웰링턴 같은 것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한다.
정신연령은 거의 어린이 수준이다. 때문에 비서 역할조차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며, 비서의 업무는 페로가 수행하고 하치코는 거의 어린아이 조에 편성되거나 컴패니언 마스코트 정도로 취급받는다. 그래도 성격은 붙임성 있는지 <지고의 저녁 식사> 이벤트에서 묘사된 모습은 매번 주인공의 무릎에 올라앉아 쓰다듬을 받으며, 놀아줄 사람을 찾을 때가 많다.
게임 설정에서는 강한 친화력으로 일종의 판독기 같은 캐릭터인데, 이 캐릭터마저 친해지려 하지 않는다면 그 캐릭터에게는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는 뜻이다. 전체적으로 순진한 강아지 같은 면모가 있다. 패치노트에 적힌 바로는 산책은 하루 4시간씩 해야 한다는 듯 한데... 역시 같은 개과(?)이자 오르카를 200바퀴 돌고서도 산책이 부족하다던 켈베로스와도 유사한 부분이다.
순진하고 어린애같은 면모가 있지만 주인에 대한 충성심은 확실해서, 주인이 위험에 처하거나 혹은 위협적이라 판단한 상대에겐 으르렁거리는 모습도 보여준다. 하치코의 충직함을 알 수 있는 예로, 바이오로이드들이 전투에서 대파될시 호감도 하락량이 캐릭터마다 차이가 있는데, 하치코는 베로니카, 펜리르, 이터니티 등과 같은 대파되어도 호감도가 전혀 떨어지지 않는 부류에 속한다.
하치코와 페로는 블랙 리리스를 언니라고 부르지만 페로와 하치코는 급수가 비슷한지 서로를 이름으로 부른다. 심지어 하치코는 페로를 정말 좋아하는지 자기소개와, 부관대화에서도 페로를 찾는다. 하지만 페로는 도도한 고양이답게 하치코를 겉으로는 귀찮아하는 면모가 좀 있다. 페로와 하치코는 제작 동기부터가 정반대이고 그런만큼 성격도 정반대임을 부각하는 설정이다.
CS 페로와 자신이 친구로 받아들인 일부 이외에는 모두 존댓말로 대한다. 어린이가 어른의 하십시오체를 억지로 흉내내는듯한 귀여운 말투를 사용한다.
복장은 컴패니언 시리즈다운 메이드복. 무장은 탱커다운 거대한 방패와 권총으로 AS-12 스틸 드라코와 유사하며, 모션 등도 상당부분 공유한다. 리볼버 권총은 의외로 유탄을 쏜다. 그런데 게임상에서 실제 음향 효과는 펌프액션 산탄총인데, 스틸 드라코의 것을 그대로 재탕해서 생긴 문제. 승리 모션은 리볼버를 손가락에 걸고 휘두르다가 놓쳐서 머리에 맞고 아파하는 것. 리볼버를 놓쳤을 때 잠시 눈동자가 사라지는데 이 또한 스틸 드라코의 데포르메 캐릭터 동작을 그대로 쓴 부분이다. 드라코는 울먹이지만 하치코는 눈이 그냥 >< 모양으로 변한다.
컴패니언 시리즈가 대부분 인기가 좋기는 하고 스토리에서도 자주 등장하는데, 하치코는 특히 맹하고 순둥순둥한 모습과 성격에 걸맞는 뛰어난 성우 연기로 인기가 좋다. 스토리에서 비중있게 나오지는 않아도 여기저기 자주 나오는 편. 특히 캐릭터는 확실해서 이벤트 스토리들에서 계속해서 미트 파이와 엮이면서 2차 창작에서는 밈으로 대폭 활용되었다. 미트파이, 기돈 곤겪기(기동 공격기), 엥-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