もふもふな放課後
もふもふな放課後 (mofumofu na houkago, 모후모후 나 호-카고, 복슬복슬(푹신푹신)한 방과후) 는 p19, 나나히라, 카메리아의 만화, 음악, 영상 콜라보 프로젝트이다. 공식 사이트 공식 유튜브
약 2017~2021년 사이에 활발히 진행되었으나 그 이후에는 프로젝트에 별다른 진전이 없다. 사실상 종료된 프로젝트.
상세
이 프로젝트는 p19, 나나히라, 카메리아의 콜라보 프로젝트로써 코믹(만화), 일러스트를 수록한 동인지, 나나카메 조합의 음악 CD, p19의 일러스트와 음악을 이용한 DVD 비디오 (사실상 뮤직 비디오)의 3종 세트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즉, 간단히 말하자면 하나의 세계관을 만들어 놓고, 이 세계관에 대한 만화, 음악, DVD를 만들어 판매한다고 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라인
ある日キツネの街に転校してきたシンシアは、
元気いっぱいすぎるメイという女の子に捕まってしまう。 「私がぜ~んぶ教えてあげるからねっ!」 4人のもふもふした学園生活がはじまる! |
어느 날 여우의 마을에 전학 온 신시아는,
엄청 활발한 메이라는 소녀에게 붙잡혀 버린다. "내가 전~부 가르쳐 줄 테니까 말이얏!" 4인의 복슬복슬한 학원생활이 시작된다! |
---|
여우(수인)들이 사는 마을에 전학 온 토끼 수인 신시아(シンシア)가 메이(メイ)와 만나서 친해지게 되고, 이후 메이와 친구인 아키(アキ), 밀리아(ミリア)를 만나 4인조를 이루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사실 일상물을 표방하는지라 메인 스토리 라인 외에 이야기는 대부분이 옴니버스 형태로 진행되며, 큰 주제나 분위기 무거운 주제도 거의 없는 편이다.
4인방 중 한 명인 신시아를 제외한 나머지 3인방은 모두 여우 수인이다. 신시아는 토끼 수인이다.
작중 배경이 정확히 묘사되지는 않으나 어쨌든 현대로 보인다.
캐릭터
메이
메이 / メイ
신시아를 끌어들여서 4인조를 만든 장본인. 프로젝트 내에서의 비중도 높은 편이다.
아키의 쌍둥이 언니이자 밀리아의 친구. 성격의 경우에는 항상 밝고 활발한 성격이다. 작중 취급을 보면 사실상 천연바보 속성이다. 쿠사카베 미사오 느낌도 난다.
아키
아키 / アキ
메이의 쌍둥이 여동생. 항상 정중어로 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다. 여동생 쪽이지만 언니 쪽이 천연바보 속성인지라 몸을 돌보는 것부터 공부까지 언니를 케어해주는 모습을 보인다. 공식 설정집에 의하면 누구에게나 예의 바르지만, 언니가 너무 응석부릴 때에는 언니를 위해서 확연한 태도로 주의시키고 있다고 한다.
밀리아
밀리아 / ミリア
메이의 친구. 놀러 나가는 일이나 친구들과의 일 등을 계획하는 것을 좋아해서, 여우들 사이에서 (노는 것과 관련해서는) 중심적인 존재이다. 친화력도 좋은 편으로 보인다.
신시아
신시아 / シンシア
전학해 온 토끼 수인 소녀. 부끄러움이 많은 속성이다. 목소리가 크지 않아서 재대로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밀리아를 좋아하고 있다고 한다. 머리가 좋아서 여러 일의 해결책을 잘 찾아내는 편이지만, 인간 관계에 대해서는 밀리아-의존적인 모습을 보인다.
등장인물간 관계도
복슬복슬한 방과후! 4인방 간의 인물관계도이다.
쿠루미 이쿠
쿠루미 이쿠 / 胡桃いく
4인방에는 속하지 않는 고양이 수인 캐릭터이다. 소개영상
소개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신시아가 전학온 뒤에 추가적으로 전학을 오게 되었다는 설정이다.
손에 카메라를 들고 있는데, 사진부에 입부해서 그렇다고.
몸무게까지 까버린다...
사실상 유튜브 채널의 Vtuber 활동 및 프로젝트의 홍보를 위해서 만들어진 또 다른 캐릭터라고 보면 된다. 아무래도 위의 4인방을 출연시키려면 한 명만 출연시킬수는 없으니 네 명을 모두 출연시켜야 하고, 그러면 성우가 네 명이 필요해져버리기 때문이다. 3D 모델을 네 개나 만들어야 한다는 문제도 있다. 그래서 아예 오리지널 캐릭터를 한 명 더 만들어버린 것이다.
가짜진공영역쨩 (모모코)
가짜진공영역쨩 (모모코) / 偽の真空領域ちゃん(ももこ)
유튜브 채널 첫 생방송에서 진행한 "있으면 좋겠다 이런 버튜버!!" 코너에서 시청자들과 함께 디자인한 버튜버 캐릭터. 시청자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디자인을 수렴하여 만든 것이다. 다만 실제로 쓰지는 않았고 그냥 한 번 디자인되고 끝났다. 이름의 센스가 참으로 괴악한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
뮤직 비디오
여기서는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는 뮤직 비디오에 대해서만 다룬다.
전체 재생목록은 여기서 볼 수 있다.
뮤직 비디오 노래의 가사나 뮤비 분위기 역시 그냥 놀고 먹는 것에 집중되어 있어서 (...) 상당히 밝고 활기찬 분위기이다.
인피니티 복슬리티 (いんふぃにてぃ🐰もふりてぃ)
https://www.youtube.com/watch?v=DF9VTtM6dQY
복슬복슬 해피니스 24/7!! (ふわもふはぴねす24/7!!)
https://www.youtube.com/watch?v=iyocMAP53j4
해피*테일 (ハッピー*テイル)
https://www.youtube.com/watch?v=9Sle0tY626k
가장 나나히라색이 잘 묻은 노래라고 할 수 있겠다.
사실 이건 뮤직비디오라고 부르기 좀 뭣한게... 그냥 일러스트 하나 띄워두고 자막만 바꾸는 것이 끝이다... 예산이 없었나 보다
복슬거리는 summer~! summer~!! summer~!!! (もふっちゃってさま〜!さま〜!!さま~!!!)
https://www.youtube.com/watch?v=vXF3rJMXMTE
이것도 예산이 부족했는지 그냥 일러스트 하나로 때워버린다.